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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통신3사, 5G 가입자 쟁탈전 소강국면?...상반기 광고비 지출 34% 감소 20200820 통신 3사의 5G 가입자 유치경쟁이 소강상태에 접어들면서 올 상반기 마케팅 비용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4월 5G 상용화 이후 통신 3사가 가입자 확보를 위해 공격적으로 광고선전비를 집행했지만, 방송통신위원회 제재 등으로 인해 과열경쟁에 브레이크가 걸린 것으로 보인다.이에 비해 대리점 보조금으로 불리는 지급 및 판매수수료는 SK텔레콤(사장 박···
  • 상조·통신·전자상거래 거래환경 개선 갈 길 멀어 20181205 공정거래위원회는 올해 초 신뢰할 수 있는 거래환경 조성을 위해 소비자 피해가 자주 발생하는 취약분야 감시와 법집행 강화를 천명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 편익을 제고하고 신기술과 신유형 시장에 적극 대응한다는 명분에서다.공정위는 거래환경 개선이 필요한 주요 분야로 상조와 통신, 전자상거래 등을 꼽고 있다. 해당 분야는 규정 미비와 당국의 단속의지 부족···
  • [소비자 10대 뉴스 - 통신] 데이터요금제 흥행, 중저가폰 돌풍 등 20151229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이하 단통법) 시행 후 온전한 1년을 보낸 올해 통신업계에는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깨기 위한 다양한 상품 출시가 이어졌다. 이통 3사들은 번호 이동 대신 기변 선택 고객이 늘어나면서 '수익성 악화'라는 새로운 고민을 안게 됐고 이를 탈피하기 위해 홈 IoT 상품을 꺼내고 중저가폰을 적극 도입하는 등 탈출구 마련에 고심중이다. 소비자들은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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