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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조·통신·전자상거래 거래환경 개선 갈 길 멀어 20181205 공정거래위원회는 올해 초 신뢰할 수 있는 거래환경 조성을 위해 소비자 피해가 자주 발생하는 취약분야 감시와 법집행 강화를 천명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 편익을 제고하고 신기술과 신유형 시장에 적극 대응한다는 명분에서다.공정위는 거래환경 개선이 필요한 주요 분야로 상조와 통신, 전자상거래 등을 꼽고 있다. 해당 분야는 규정 미비와 당국의 단속의지 부족···
  • 휴대전화 명의도용, 소비자가 가해자 찾아야 책임 면해 20180717 #사례1. 광주시 동구에 사는 오 모(남)씨는 2016년 7월 명의도용으로 인해 LG유플러스에서 3대, KT에서 1대 등 휴대전화 4대가 몰래 개통돼 680만 원이 청구됐다는 연락을 받았다. 군에서 휴가를 나와 친구의 지인과 합석하게 됐는데, 지인이 자신의 휴대전화가 고장났다며 오 씨의 것을 빌려간 뒤 몰래 개통한 것이었다. 하지만 통신사 측은 주민등록증을···
  • 올해 소비자불만 '유통' 최다...가습기 등 가전 민원 '폭증' 20161222 2016년 한 해 동안 소비자 제보가 가장 많이 접수된 곳은 유통 분야였다. 최근 온라인몰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유통 관련 소비자 민원이 점차 증가해 2년 연속 불명예스러운 1위 자리를 차지했다.IT기기/가전과 서비스, 휴대전화 식음료, 자동차 분야의 소비자 불만이 지난해보다 증가한 반면, 통신과 금융 관련 민원은 감소했다.지난 1월1일부터 12월20일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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