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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실태] 손보사 일제히 종합평가 보통...현대해상 6개 항목 양호 20221222 21일 발표된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이하 실태평가)에서 손해보험사 가운데 종합등급 '우수' 및 '양호'를 받은 곳은 하나도 없었다. 현대해상, 흥국화재, 서울보증보험, MG손해보험은 일제히 '보통' 평가를 받았다.지난 평가 역시 NH농협손해보험,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4개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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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내장·도수치료 등 실손보험 심사 강화로 손보사 분쟁 41% 늘어...롯데손보 2.5배 늘어 20221104 실손보험 심사 강화 등으로 보험금 지급이 까다로워 지면서 손해보험사의 분쟁 건수가 지난해보다 41%나 급증했다. 규모가 큰 상위 보험사일수록 분쟁 건수도 더 많았다. 실제 소송으로 가는 신청건도 66% 증가했다. 4일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올해 3분기까지 국내 손보사의 분쟁신청건수(중복·반복 제외)는 2만1972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만5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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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맥못추는 생명보험...교보라이프플래닛 CM채널 보험료 91%↓, DB·푸르덴셜·교보생명은 아예 0 20221007 손해보험사들은 ‘디지털화’를 앞세우며 비대면을 강화하는 추세인 반면 생명보험사는 CM(Cyber Marketing) 채널에서 매우 초라한 성적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CM채널에서 가장 많은 초회보험료를 올린 KB생명조차 100억 원을 넘지 못했다. 국내 최초 디지털 생보사로 출범한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해보다 90% 이상 감소했다. 생보사들은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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