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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판매량 늘었지만 민원 줄어...벤츠 민원 관리 우수 20200820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 상반기 소비자 민원 유형도 큰 변화를 보였다. 마스크 품귀 등으로 유통, 특히 온라인몰과 앱서비스 등의 언택트 관련 민원이 크게 늘어난 반면 자동차 화장품 외식 등 콘택트 관련 민원은 줄었다. 상반기 동안 소비자고발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민원을 업종별로 분석했다. 올 상반기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폭스바겐, 볼보···
  • 국내 법제는 범위·효력 제한적...대안 없나? 20181206 우리나라 리콜제도는 최근 불거진 BMW 화재 사건 등 굵직한 이슈가 있을 때마다 해외 사례와 비교되며 개선의 필요성이 지적되고 있다. 소비자 권익을 충분히 보장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 일각에서는 소비자 편의보다는 제작사에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는 측면도 있다고 지적한다.전문가 들이 지적하는 우리나라 리콜제도의 가장 큰 구멍은 ‘징벌적 손해배상제도’가 존재하지 ···
  • [소비자민원평가-수입차] 차량 품질 불만 가장 많아...혼다 민원 급증 20180521 수입차 관련 소비자들의 불만은 품질에 집중된 것으로 조사됐다. 부품 수급 지연, 과도한 정비 비용 등 AS 전반에 대한 불만 역시 수입차 관련 고질 민원이다.지난해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접수된 수입차 10개사에 대한 소비자 민원은 162건으로 집계됐다.민원점유율은 메르세데스 벤츠(대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22.8%로 가장 높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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