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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EU 소비자는 휴대폰 직접 수리하는데...국내 ‘소비자 수리권’은 언제나? 20230224 삼성전자가 최근 특허청에 '자가 수리 도우미' 상표를 출원하면서 국내에서도 '소비자 수리권' 보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소비자들은 휴대전화나 노트북, TV 등 전자제품 고장 시 과도한 수리비를 요구받거나, 사설업체를 이용하면 향후 AS가 제한되는 부분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소비자 수리권’ 확대를 요구해 왔다.삼성전자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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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브랜드 노트북 A/S 관련 피해 주의해야 20221116 해외 브랜드 노트북 A/S 관련 피해 주의해야 - A/S 체계 및 수리 비용 확인하고 구매할 필요 - 해외 브랜드 노트북의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관련 소비자피해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특히, 해외 브랜드 제품*은 국내 브랜드보다 A/S 관련 피해가 상대적으로 많아 노트북 구입 시 사업자의 A/S 정책 등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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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일부 합성가죽 재질의 태블릿 케이스에서 유해물질 검출 20210819 일부 합성가죽 재질의 태블릿 케이스에서 유해물질 검출 코로나19 환경의 장기화로 온라인수업 및 재택근무 시 태블릿·노트북 등 스마트기기를 활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태블릿 케이스, 이어폰, 헤드셋 등 관련 주변용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시중에 유통·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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