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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행기 1열 좌석 비싸게 구매했는데 기종 바뀌어 뒤로 이동...보상될까? 20200116 항공권 예약 후 항공사 사유로 기종이 바뀌어 좌석이 변경됐다면 보상금을 요구할 수 있을까?경기도 김포시에 사는 김 모(남)씨는 올 설 명절에 태국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지난해 7월 진에어 인천발 방콕행 항공권 6장을 구입했다. 혹시 어르신들이 오랜 비행에  불편함을 느낄까 싶어 추가비용을 내고 예약 기종에서 가장 좋은 좌석인 ‘지니스트레치(첫번째 열···
  • 비행기 지연 결항 원인은 무조건 ‘천재지변’?...피해보상 족쇄 20190822 #1. 비행기지연 결항 원인은 무조건 ‘천재지변’?...피해보상 족쇄 #.2 대구 달서구에 사는 권 모(남)씨. 지난 5월 티웨이항공 14시30분 제주-대구행 탑승을 기다리다 세 번이나 지연돼 큰 피해를 입었지만 마땅한 보상도 받지 못했습니다. 천재지변이라며 면책을 주장했기 때문입니다. #3. 비행기 출발 지연과 결항 문제가 빈번해 소비자···
  • 비행기 하염없이 지연돼도 보상 깜깜...피해는 소비자몫 20190812 항공 서비스와 관련해 출발 지연과 결항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문제는 지연과 결항의 과정에서 소비자가 겪는 금전적, 시간적, 정신적 피해 보상 기준이 모호해 보상을 받기가 녹록지 않다는 데 있다.항공사 측이 지연 및 결항의 이유로 '천재지변', '기체 결함' 등을 지목할 경우 면책사유가 되기 때문이다. 현재로선 업체 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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