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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집단소송 초석 세우는 한국소비자연맹 공익소송센터 20181224 한국소비자연맹은 1970년 1월에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 전문 소비자단체다. 1960년대 산업화로 대량생산이 이뤄지면서 먹거리 품질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졌으며, 개인과 개인간의 거래가 기업과 소비자의 영역으로 넘어가면서 소비자단체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소비자 상담과 상품테스트, 소비자 조사, 교육 등 다방면에서 소비자 운동의 기반을 ···
  • 개정 중요한 표시·광고사항 고시(18.7.1. 시행예정) 안내 20180430 1. 렌탈업종 가. 정수기, 비데, 연수기, 공기청정기, 음식물처리기, 안마의자 침대[매트리스 포함]를 임대해주는 렌탈 사업자는 제품라벨, 포장지 사업장 게시물 중 하나에 아래의 내용을 반드시 포함시켜야 합니다. ㅇ 소유권 이전시까지(소유권이전형의 경우) 또는 계약종료시(반환형의 경우) 소비자가 렌탈 계약상 지불해야 하는 렌탈료, 등록비,···
  • 김지혜 변호사 “항공기 지연 따른 소비자 피해 보상해야” 20170911 항공기 지연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늘고 있지만 보상을 받기 쉽지 않다는 불만은 오랜 시간 지속되어 왔다. 항공기 지연으로 여행일정이 크게 어긋나 휴가를 망치고 경제적 손해를 입는 경우도 많지만 항공사에서는 ‘책임이 없다’는 태도를 고수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엔 항공기 지연으로 인한 피해를 모두 소비자에게 전가하는 것은 불합리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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