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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차도 환불이 되나요?…규정 있지만 소비자 체감은 ‘아직’ 20190906 <소비자경제>에서는 지난달 29일 “자동차 교환 환불 여전히 어려워…한국형 레몬법 개선 요구” 보도에서 자동차의 교환과 환불에 관한 내용을 다룬 바 있다. 관련 규정을 명시한 한국형 레몬법이 올 1월부터 본격 시행됐지만 절차가 까다롭고 요구조건이 많아 소비자들은 여전히 불리하고 불편하다는 문제제기다. 오늘은 이 내···
  • 자동차 급발진·에어백 미전개, 대책없이 표류 20151208 자동차 급발진·에어백 미전개...제조사들 해명에도 논란은 현재진행형자동차 급발진과 사고 발생 시 에어백 미전개 여부는 자동차 업계의 가장 큰 논란거리다. 완성차 업체들이 적극 해명에 나섰지만 사고가 끊이지 않으면서 논란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급발진 추정 사고는 매 년 급증하고 있다. 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2010년 이후 올해 7월 말까지 국내 급발진 ···
  • 의류·신발 인터넷쇼핑몰, 소비자 청약철회 요구 나몰라라 20140718 [컨슈머타임스 여헌우 기자] 자동차 급발진 같은 피해를 입은 소비자의 법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제조물책임법 개정 등을 통해 제조사에 대한 제재 수위를 높여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17일 법무법인 바른은 자동차급발진연구회, 한국소비자안전학회와 함께 서울 강남구 바른빌딩에서 ‘GM 리콜과 토요타 급발진 소송사태 관련 한국 소비자들의 법적 권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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