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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융소비자보호법 개정안 정합성 위해 이해당사자 긴밀한 논의 필요 20221123 금융소비자보호법 개정안이 '소비자 보호'라는 하나의 방향으로 가기 위해 이해당사자간의 긴밀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금소법이 현재 상황에 맞게 개정되고 분쟁조정위원회 등이 강화돼야 한다는 것에는 대부분이 동의하지만 각각의 개정안이 서로 다른 취지를 가지고 있어 '정합성'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미다.또한 ···
  • [2022 소비자금융포럼] 김은경 금소처장 소비자 신뢰 제고하는 것이 지속가능 경영전략 20220701 김은경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장기적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신뢰를 제고하는 것이 지속가능한 경영전략임을 인식해야한다며 금융회사들의 소비자 중심 경영을 강조했다.김 처장은 21일 오후에 열린 소비자가만드는신문 주최 '2022 소비자금융포럼'에 참석해 이 같이 밝히고 소비자 관점의 금융회사 경영전략을 언급했다.그는 "CCO 제도는 소비자···
  • 금감원, 민원 유발요소 줄이고 현장 중심 소비자보호 강화 20170306 지난해 금융소비자보호처(이하 금소처) 확대 등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외형을 넓혔던 금융감독원이 올해는 민원 발생요소 자체를 없애는 등 근본적인 처방에 나선다. 사후적인 피해구제 뿐만 아니라 원인 제거를 통한 민원발생 차단과 똑똑한 금융소비자 육성, 민원 신속대응, 금융교육 강화를 통한 소비자 주권 장화 등 질적인 소비자보호 대책에 주안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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