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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휴대폰 개통했다가 6500만원 도용 피해...통신사 대리점서 고객정보 도용 범죄 잇따라 20220705 #사례1= 경기도 하남시에 사는 심 모(여)씨는 최근 아버지가 신용카드 도용 피해를 입었음을 알게됐다. 아버지가 KT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구매했다가 대리점 직원의 명의 도용으로 카드 부정 결제 피해를 당한 것. 피해 규모만 무려 6500만 원에 달했다. 심 씨는 “현재 KT도 일부 피해금액을 변제했고 문제가 해결돼 가고 있는 상황”이라···
  • [보이스피싱 대해부 1] : 진화하는 범죄 수법…알아야 피한다 20210512 [보이스피싱 대해부]<上>진화하는 범죄 수법…알아야 피한다대출빙자·기관사칭작년 피해액만 2353억원악성 앱 설치…전화하면 피싱 조직 연결"다양한 유형 복합, 예방수칙 알아야"    보이스피싱에 대한 경각심은 높아졌지만 범죄 수법도 함께 진화하며 피해는 계속되고 있다. 인터넷·통신과 전자기기의 발달···
  • 금감원 조성익 팀장입니다...속지 마세요!! 스미싱 문자입니다 20210118 점점 지능화되는 보이스피싱·스미싱 수법에 소비자들이 속수무책으로 피해를 입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침체가 지속되며 저금리와 간편 대출을 내세운 금융사 사칭으로 소비자를 현혹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최근 소비자고발센터(goso.co.kr)에는 ▶금융사 및 금융감독원 사무관 사칭 ▶햇살론과 서민금융기관 등 정부지원금 등으로 접근해 자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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