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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 소비자는 글로벌 호갱?...외국계 기업 리콜 콧방귀 20181114 애플, 이케아 등 이름만 대면 알 만한 거대 다국적 기업들에게 한국소비자는 영원한 호갱이다. 다양한 문제로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리콜이 진행되는 경우가 빈번하지만 유독 국내에서만은 제대로 이행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외국계 기업의 갑질 행태를 규제하기는 쉽지 않은 분위기다. 집단소송, 징벌적 손해배상 등···
  • 자동차 대리점서 뒤통수 맞아...도 넘는 기망 상술 성행 20180330 국산차와 수입차 브랜드의 판매 대리점에서 고객 기망 영업이 잦아 소비자 불만을 사고 있다. 수 천만 원에 달하는 고가의 제품을 팔면서도 서비스 수준은 한참 떨어진다는 지적이다.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는 자동차 판매 대리점의 꼼수로 피해를 입었다는 소비자 민원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판매에 급급한 영업사원으로부터 잘못된 정보를 전달받거나···
  • 불완전판매 소비자 피해 막는 길 없을까?...2017년 소비자금융포럼 개최 20170911 소비자가만드는신문 2017년 금융포럼이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와 소비자 보호 방안'을 주제로 개최됐다.소비자가 만드는 신문과 금융소비자네트워크가 공동주최하고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한국소비자TV등이 후원한 이번 행사에서는 금융상품이 고도화. 전문화되고 있는데 비례해 급증하고 있는 불완전 판매의 문제점을 토론하고 구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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