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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셰어링 이용 시, 본인확인 및 외관 점검 절차 강화 필요 20230918 - 카셰어링 차량의 안전관리 및 차량 작동법 정보제공 강화 해야 - 모바일 앱을 통해 시간(분) 단위로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는 접근성과 편리성이 높아 인기를 얻고 있으나, 수리비 과다 등의 소비자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 카셰어링 관련 피해구제 접수 건수 : (’20년) 99건 → (’21년) 110건 &ra···
  • [소비자민원평가-차량공유] 앱 오류 불만 많아...쏘카가 그린카보다 민원관리 우수 20200615 차량공유 시장이 자리잡으면서 소비자 민원도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지난해 카셰어링에대한 소비자 불만의 절반은 '시스템' 문제였다. 카셰어링 서비스의 핵심인 어플리케이션 시스템 오류로 인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것이다.사고 대응 미숙함과 불공정한 패널티 적용에 대한 아쉬움도 적지 않았다. 2019년 한 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
  • 그린카, 고장·사고로 이용 못해도 요금징수 20190923 # 고장 차량 대여로 시간낭비에 부당요금까지 대전 서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그린카에서 대여한 차량의 시동을 켜자마자 엔진경고등 점등을 확인했다. 30분 만에 연결된 고객센터 상담원은 "예약 차량 취소 반납 후 다른 차량 등록 이용"을 안내해 다른 차고지로 이동해야 했다. 그 과정에서 첫 결제요금이 환불되지 않아 이중결제가 됐다. 차고지로 이동하는 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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