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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수기 물에서 악취...원인 규명 어렵고 개인차 이유로 갈등만 20190510 정수기 물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두고 갈등이 빈번하다. 참기 힘든 악취 탓에 위생 등 안전성을 믿기 힘든 소비자는 위약금 없는 계약해지를 원하지만 업체 측은 원인이 분명치 않고 사용 환경 영향이 크다며 미온적인 입장이다.분쟁 시 기댈 수 있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마저도 '냄새'와 관련한 구체적 규정은 없어 중재가 쉽지 않다.업체 ···
  • 코스트코서 산 수입 과자 봉지 안에 개미 수십마리...누구 책임일까? 20190220 식품 속에서 벌레가 발견되는 일이 심심찮게 발생하고 있다. 그러나 제조·유통·보관 과정 중 어느 단계에서 이물이 유입됐는지 파악하기 어렵다보니 소비자들만 답답함을 토로하는 실정이다.특히 '수입산 과자'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 해외 제조사 대신 유통업체에 연락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과정에서 적극적인 답변이 이루어지지 않아 소비자 불만을 ···
  • 2년만에 망가진 가방, 제품하자 의심되면 '심의'의뢰 20160321 의류나 가방 등 패션용품의 불량 원인, 수선비용을 두고 갈등이 빚어지는 경우가 잦다. 품질 불량인지 사용자 과실인지 원인 규명이 모호한데다 수리범위 및 비용에 대한 적정성 여부 역시 논란의 여지가 크기 때문이다. 이 경우 업체 측과 지속적인 분쟁을 하기보다는 제3기관의 심의를 의뢰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충북 청주시에 사는 박 모(남)씨는 2년 반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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