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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로벌 화장품 인색하네...AS받으려면 구입처 증빙해야? 20160331 글로벌 브랜드 화장품은 구입처에 따라 AS가 달라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백화점, 면세점 등 유통채널별로 AS나 사후처리가 달라 구매처에 문의해야 하며 이때 구입 증빙이 필요하다.글로벌 브랜드 화장품의 인색한 AS정책에 소비자가 억울함을 토로했다.인천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 12월 지인으로부터 랑콤 립글로스를 선물로 받았다. 4, 5회 정도 사용한···
  • 명품 브랜드, 짝퉁 확인 '팔짱'...소비자만 골병 20150123 # 오픈마켓서 산 립스틱, 가품 의심에도 확인할 길 없어 경기도 양평군에 사는 박 모(여)씨는 지난 12월 오픈마켓에서 산 ‘디올 어딕트 립글로우’를 받자마자 가품임을 확신했다. 케이스에 새겨져 있어야 할 제조일자 번호도 없고 백화점과 면세점에서 구매한 디올 립스틱 케이스와 크기가 달랐던 것. 판매자에게 정황을 설명하며 조목조목 따지자 반품하라는 말만 반복···
  • '제품탓' 진단서 요구, 화장품 부작용 보상 기준 '탁상행정' 20140923 피부 발진, 홍조, 염증 등 화장품 부작용이 빈번하게 발생하지만 보상 절차가 까다로워 업체 편의적이라는 지적이다. 진단서 발급 등으로 인과 관계 증빙이 쉽지 않은 데다 소비자들이 보상 요구 방법조차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경우가 태반이다. 지난 한해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 접수된 화장품 부작용 제보 건수만 총 54건에 달한다. 전년(42건)과 비교해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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