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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연휴 항공·택배·상품권 소비자 피해 주의 20200115 - 공정거래위원회·한국소비자원, 설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 ■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와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 이하 소비자원)은 설 연휴를 맞아 소비자 피해가 빈번히 발생하는 항공, 택배, 상품권 분야에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공동으로 발령했다. ㅇ 항공, 택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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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기 렌탈 계약 고가 사은품 부도 일쑤...본사는 발뺌 20171229 정수기 등 렌탈 계약 시 사은품을 준다는 식으로 소비자를 끌어들이지만 사실상 ‘미끼 영업’에 불과하다는 지적이 계속되고 있다. 전기그릴 등 고가의 제품이나 백화점상품권 등을 미끼로 가입을 유도해놓고 실제로는 원활하게 지급되지 않아 소비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부산광역시 남구에 사는 손 모(남)씨는 얼마 전 청호나이스 영업사원으로부터 정수기를 렌탈하면 사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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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화 상품권 할인매장에선 못 써~...주먹구구 운영 마찰 20170630 연이어 발행이 중단되며 사라져가고 있는 제화 상품권을 둘러싼 잡음이 계속되고 있다.일부 매장에서 60% 이상 사용 후에도 잔액의 현금 환불을 거부하는 고질적인 문제는 여전하다. 또한 상설할인매장에서 사용마저 제한한 사실이 확인됐다. 상품권 등에는 관련 내용에 대해 전혀 안내되지 않았다.대구광역시에 사는 이 모(여)씨는 최근 인근에 있는 백화점 에스콰이아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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