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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반기 카드사 판관비 현대·신한 3500억 원 최고...우리.하나 1200억원 최저 20221004 올 들어 전업 카드사들의 판매비와 관리비가 일제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현대카드의 상반기 판관비 지출 규모가 가장 컸고 하나카드는 전년대비 20% 이상, 우리카드와 롯데카드도 10% 이상 늘어 증가폭이 컸다.카드사들이 지난 2019년 비용절감에 나선 이후 코로나19가 겹치면서 판관비는 카드사별로 증감을 오갔다. 그러나 올들어 거리두기가 해제되자 주춤했던 ···
  • 10대 게임사 광고비 큰 폭 증가...조이시티 매출 22%를 광고비로 퍼부어 20201211 국내 주요 10대 게임사들의 광고선전비가 올 들어 1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10개사 중 6개사가 올해 3분기까지 광고비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늘렸고 3개사는 매출 대비 비중이 10%를 넘어섰다. 조이시티(대표 박영호)는 증가율이 유일하게 세 자릿수를 기록했고 매출 대비 비율도 22%로 가장 높았다.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국내 주요 10···
  • 애플, 이통사 갑질 자진시정...소비자 상대 갑질 서비스는? 20200826 애플이 이동통신사에 광고비와 수리비를 떠넘기는 등 거래상지위남용 행위에 대한 자정시정안을 마련한 가운데, 국내 소비자들에 대한 ‘갑질’도 만만치 않아 서비스 인식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게다가 애플의 이번 조치가 비용 부담 증대를 전제로 하는 만큼 향후 AS의 질이 낮아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있다.시정안을 내놓은 애플은 지난 24일 “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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