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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분쟁 중 녹취하세요 무용지물되나?...통화녹음 금지법은 소비자 악법 20220922 대화 당사자의 동의 없이 녹음을 못 하게 막는 ‘대화(통화) 녹음 금지법’ 발의에 대해, 역설적으로 소비자들이 분쟁에 대비할 수단이 사라질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소비자들이 기업과의 분쟁을 대비하는 방안 중 하나로 '녹취'가 권고되는 만큼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보완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그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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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 만기 후 해지해도 100% 환급 불가...대부분 85%까지만 돌려줘 20220530 사례 1# 인천 남동구에 사는 정 모(여)씨는 2015년 크루즈와 결합된 A상조 상품에 가입했다. 약 490만 원 상품을 65개월간 만기납입 하고 코로나19로 여행이 여의치 않아 해지하려 했지만 원금 손실이 있다는 안내를 받았다. 13개월을 더 기다렸다가 해지를 요청했지만 약 60만 원가량 손해를 봤다. 정 씨는 "가입하는 동안 여행상품에 대한 설명도 일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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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과 다를 바 없네...전화로 다다닥 떠드는 TM채널의 기만적 판매 20220519 사례 1# 경기도 시흥에 사는 유 모(여)씨는 최근 아버지가 A생명보험사 건강보험 3건, 암보험 2건, 치매보험 1건에 가입한 사실을 알게 됐다. 지난해 약 1년 간 같은 보험판매원에게 걸려온 전화로 총 6건의 보험을 가입한 것. 올해에도 건강보험 1건을 추가로 가입했는데 보험상품 모두 보장 내용이 중복이었다. 유 씨는 설계사에게 따졌지만 설계사는 판매 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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