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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결산-통신] 5G 품질 불만 거세져...대리점 불완전판매 민원도 줄이어 20201223 올해 통신 분야도 5G 품질 불량, 불완전 판매 등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두드러졌다. 지난해보다 민원이 더 늘어나는 추세다. 5G 상용화 2년을 향해가고 있지만 여전히 소비자 만족도는 낮다는 평가다.올해 1월부터 12월20일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통신 분야 소비자 피해 건수는 8498건으로 지난해 3832건에 비해 121.···
  • 정보 어두운 시골 노인이 주 먹잇감...통신 불완전 판매 소비자 피해 극심 20190103 정보력이 약한 노인들을 직접 찾아가 새로운 상품에 가입시키는 불완전판매가 성행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특히 최근에는 텔레마케팅을 통한 추가 부가서비스 강요 보다는 노인들이 사는 집을 직접 방문해 장비까지 모두 바꾸는 기만적인 영업방식이 문제가 되고 있다.  전용 수신기가 필요한 유료방송의 특성상 영업사원이 장비 노후화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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