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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성년자, 경제적 취약계층에 대한 보험회사의 소송남용 방지장치를 강화하겠습니다. 20201119 1. 추진배경 □ 보험회사는 소비자를 상대로 한 소송 남용을 예방하기 위해 소송제기 여부를 사전 심의하는 등 내부통제 장치*를 운영중입니다.* ①소송관리위원회 사전심의, ②임원 이상의 최종 결재, ③준법감시인 견제장치ㅇ 또한 회사별 소송 현황*은 소비자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비교·공시하고 있습니다.*①소송 제기 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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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설계사 절반 1년도 못 가...고아계약 증가로 소비자 골탕 20181219 # 경기도 성남씨의 곽 모(여)씨는 지난 2016년 3건의 보험에 가입하며 "매달 신용카드 번호를 알려주면 정기적으로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다"는 설계사의 말을 따랐다. 설계사의 관리 부실로 간헐적으로 보험료가 연체됐다는 연락이 오더니 급기야 지난 7월에는 '실효'라는 기막힌 소식을 듣게 됐다. 곽 씨는 "다른 보험사로 이직을 하면서 기존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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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보험 설계사 이직으로 '고아'되면, 계약은 어떡해? 20170329 # 강원도 양구군에 사는 박 모(여)씨는 얼마 전 담당 설계사가 변경됐다는 연락을 받았다. 변경된 설계사가 불편해 보험사 측에 기존 설계사로부터 계속 서비스를 받고 싶다고 요구했지만 "GA(독립법인대리점)로 이직해 더 이상은 어렵다"는 답을 받았다. 기존 설계사에게 서비스를 받으려면 현 계약을 중도해지하고 재가입하는 수밖에 없었다. 박 씨는 보험사 내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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