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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험금 분쟁 많은 이유는 셀프 손해사정?...12개 손해사정사 모기업 의존도 90%이상 20200506 보험사와 소비자 간 분쟁이 끊이지 않은 원인을 두고 ‘셀프 손해사정’ 때문이라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보험사의 자회사를 통해 손해사정이 이뤄지는 비율이 90% 이상이기 때문이다.정부가 올해 1월부터 소비자의 손해사정권을 강화했지만 그에 앞서 자회사의 손해사정을 인정하는 예외조항부터 없애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손해사정사는 소비자가 보험금을 청구···
  • 범금융권, 태풍 ‘링링’ 농어민 피해 이자상환 포함 감경 지원 20190910 추석을 앞둔 주말 달갑지 않은 손님, 제13호 태풍 ‘링링’이 다녀갔다. 강풍을 동반한 비가 쏟아지면서 제주를 비롯한 수도권, 충청 등지에 인명과 재산 피해가 속출함에 따라 금융당국과 각 금융사는 발빠른 금융지원책을 잇달아 내놨다.특히, 이번 태풍의 특징인 강풍으로 인해 생계수단과 직결된 농작물, 각종 시설 등이 극심한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
  • 확대된 테마 · 지표 실효성은? 20151215 금융감독원이 설계사의 보험상품 허위 과장 설명으로 인한 불완전판매 등 소비자 피해를 막고 보험사들의 경영관리 실태를 주기적으로 들여다보기 위해 추진중인 '상시감시'가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다. 감시테마, 감시지표를 계속 늘리며 보험사와 공동으로 '완전 판매'를 목표로 취약 부분을 보완 수정해 나가고 있다. 상시감시란 보험상품 판매부터 보험금 지급, 보험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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