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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혼준비대행서비스 소비자피해 전년 동기대비 40% 증가 20230621 - 계약해제 시 과다한 위약금 청구, 앨범 미인도 등으로 인한 피해 많아 -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 방역 조치가 완화됨에 따라 결혼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예비부부들이 이용하는 결혼준비대행서비스와 관련해 과다한 위약금을 청구하거나 계약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 등 계약 관련 소비자 피해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
  • 이벤트로 받은 모바일 쿠폰 아차하면 휴지조각...유효기간 짧고 환불 안돼 20220919 # 광주에 사는 김 모(여)씨는 8월 4일 쇼핑몰 이벤트에 당첨돼 모바일로 신세계 상품권 5만 원 교환권을 받았다. 일반적으로 백화점 상품권의 유효기한이 5년인 것만 믿고 바로 교환하지 않은 게 실수였다. 한 달여가 지난 9월 12일 김 씨가 상품권을 교환하려고 했을 때는 이미 기한이 지난 뒤라 사용할 수 없었다. 김 씨가 받은 모바일 쿠폰은 기프티쇼 비즈···
  • KT스카이라이프의 기만영업... 사은품 미끼로 장애인·치매노인 이중계약해 돈 뜯어 20220818 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가 지적장애인과 치매노인이 있는 가정을 상대로 부당한 이중계약을 맺은 사실이 드러나 공분을 사고 있다.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는 KT스카이라이프(이하 스카이라이프)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기만영업을 하고 있다는 소비자 피해 사례가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스카이라이프는 과실을 인정하고 이중계약 기간 요금을 환불해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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