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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편한 배달앱, 주문 사라지고 배달 지연 등 불만 끓어 20151211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요기요’ 앱으로 치킨을 주문했다. 주문 시 요청사항에 ‘양념반, 후라이드반’으로 기재했지만 양념 한 마리가 배달됐다. 요기요 고객센터에 배달이 잘못됐다고 문의하려고 했지만 30분 이상 연결이 안 돼 일단 먹었다고. 이후 연결된 상담원은 업체 실수로 일어난 일이지만 먹거리여서 보상은 어렵다고 했다. 김 씨는 ···
  • 대기업 사칭해 화장품 수십만원어치 보내고 결제 협박 20140409 최근 대형업체를 사칭해 고가의 화장품 구매를 강요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또한 샘플을 보낸다고 한 뒤 정품을 보내거나 청약철회를 거부하는 등 방문판매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소비자 피해로 이어지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9일 부산시 영도구에 사는 서 모(여)씨에 따르면 그는 지난 3월 초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자신을 한국화장품 직원이라고 소개한 텔레마···
  • 스마트폰 신종사기 주의보 20130531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해킹 수법인 ‘스미싱(Smishing)’과 고전적 사기 수법인 ‘보이스피싱’이 결합된 신종 사기가 출현, 스마트폰 이용자의 주의가 요구된다.특히 범인을 잡기 어렵다는 점에서 피해를 입었을 때 구제받을 길이 없어 낯선 애플리케이션이나 메시지에 접근하지 않는 것 외에는 뚜렷한 예방 방법이 아직은 없다.직장인 A(28·창원시 마산합포구 서성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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