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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셰어링 이용 시, 본인확인 및 외관 점검 절차 강화 필요 20230918 - 카셰어링 차량의 안전관리 및 차량 작동법 정보제공 강화 해야 - 모바일 앱을 통해 시간(분) 단위로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는 접근성과 편리성이 높아 인기를 얻고 있으나, 수리비 과다 등의 소비자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 카셰어링 관련 피해구제 접수 건수 : (’20년) 99건 → (’21년) 110건 &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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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의 58.8%, 매장 가격과 배달 시 가격이 달라 20230227 최근 온라인 음식서비스 시장이 확대*되면서 배달앱 관련 소비자불만**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배달앱 가격 ·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음식점의 58.8%가 매장과 배달앱 내 가격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상공인 상당수는 배달앱의 중개수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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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북 서비스 만족도, ‘재생기능’ 높고 ‘가격’ 낮아 20220915 최근 디지털 콘텐츠 및 스트리밍 서비스의 소비자 이용이 증가하면서, 오디오북*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오디오북 이용 경험이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등을 조사한 결과, 재생기능에 대한 만족도는 높고가격과 관련한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 오디오북 : 글자로 되어 있는 종이책 또는 전자책을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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