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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EU 소비자는 휴대폰 직접 수리하는데...국내 ‘소비자 수리권’은 언제나? 20230224 삼성전자가 최근 특허청에 '자가 수리 도우미' 상표를 출원하면서 국내에서도 '소비자 수리권' 보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소비자들은 휴대전화나 노트북, TV 등 전자제품 고장 시 과도한 수리비를 요구받거나, 사설업체를 이용하면 향후 AS가 제한되는 부분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소비자 수리권’ 확대를 요구해 왔다.삼성전자와···
  • 온라인몰서 싸다 덥석 샀더니 유통기한 임박 상품...반품하려니 배송비 요구 20220928  # 경기 고양시에 사는 윤 모(여)씨는 지난 8월 네이버쇼핑에서 양배추즙 20포를 약 9000원에 구매했다. 배송된 양배추즙의 유통기한은 5개월 밖에 남지 않은 상태였다. 상세페이지에는 유통기한이 제조일로부터 2년이라고 나와 있어 묵은 상품이 배송됐다는 찝찝함이 들었다. 판매자에게 교환을 요구했지만 "교환 시 왕복배송비 6000원을 지불해야 한다···
  • 당근에서 중고 정수기 샀더니 명의이전·AS 불가?...코웨이 가장 깐깐 20220919 # 경기도 고양시에 사는 서 모(남)씨는 당근마켓에서 쿠쿠 얼음 정수기를 15만 원 주고 중고로 구매했다. 정수기에서 얼음이 나오지 않아 쿠쿠홈시스 고객센터에 AS를 신청했다. 하지만 업체에서는 종전 사용자 정보가 확인되지 않으면 AS를 해줄 수 없다고 전했다. 서 씨는 “판매자의 개인 정보를 알 수 없는 상황이다. 무상수리를 요구한 것도 아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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