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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구매대행 사업자 10명 중 4명은「전자상거래법」잘 몰라 20221018 청약철회·환급 등 사업자의 조치 의무에 대한 인지도 상대적으로 낮아 - 최근 해외 구매대행 관련 소비자불만이 지속적으로 다발*하고 있으며, 이는 일부 사업자들이 국내 소비자보호 법규를 잘 모르기 때문이라는 지적이 있다.* 해외 구매대행 소비자상담 건수 : (’19년) 10,385건 → (’20년) 7,802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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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 배달앱 사업자의 음식업주 이용약관 시정 20220916 □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3개 배달앱 플랫폼 사업자*들이 입점업체인 음식업주와 체결하는 음식업주 이용약관**을 심사하여 4개 유형의 불공정 약관조항을 시정하였다. *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위대한상상(요기요), 쿠팡(주)(쿠팡이츠) ** 배민사장님광장 이용약관(배달의민족), 요기요 사장님사이트 이용약관(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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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민원평가-이커머스] 교환·환불·취소 불만 40% 육박...쓱닷컴 관리 우수 20220906 올 상반기 온라인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은 환불·교환·취소에 집중됐다. 지난해에 이어 소비자들이 환불·교환에 가장 많은 불만을 표시하며 온라인몰 업계의 고질병으로 나타났다.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쿠팡, 네이버쇼핑, 지마켓글로벌(G마켓·옥션), 티몬, 11번가, 위메프, 쓱닷컴(SSG닷컴), 인터파크, 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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