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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교육서비스, 정수기대여 등 전월 대비 상담 증가율 높아 20220502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2년 3월 전체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11.3% 증가했다고 밝혔다.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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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다이어트 앱, 부당 약관 및 과장 광고로 소비자피해 우려 20210428 다이어트 앱, 부당 약관 및 과장 광고로 소비자피해 우려- 대금 환급을 제한하거나 불합리한 면책권 부여하기도 - 과체중, 비만 인구 증가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집합체육시설 이용이 어려워짐에 따라 최근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다이어트 관리 서비스의 수요가 급성장하고 있다. * 온라인 다이어트 관리 서비스 : 헬스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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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 관리 받은 정수기에 곰팡이 가득...위생관리 어쩌길래? 20190814 사례1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 거주하는 방 모(남)씨는 정수기 코크 부분에 하얗게 곰팡이가 핀 것을 발견했다. 방 씨는 “담당자가 세척은 안하고 필터만 갈았다”며 “제대로 된 관리가 이뤄지지 않다 보니 곰팡이가 생기고 물에서는 하얀 가루 같은 이물질이 발생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사례2 서울 세종시 고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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