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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결산-생활용품] 가구‧인테리어 관련 민원 최다...의류 불량 두고 갈등 여전 20201228 가구, 패션, 아웃도어, 화장품등 위생 및 생활용품에 대한 소비자 민원이 올해 다소 주춤했다.올 1월 1일부터 12월 20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접수된 생활용품 관련 민원은 1578건으로 전년(3581건) 동기 대비 55.9% 줄어들며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부엌 리모델링 갈등 및···
  • 동남아 패키지여행과 연계된 쇼핑센터 판매 제품 구입에 주의 필요 20191210 - 분말식품, 벌꿀, 진주반지 등 국내 안전기준에 부적합 - 동남아 패키지여행 시 국내 관광객들은 여행사가 안내하는 ‘전용 쇼핑센터’에서 특산품 등을 빈번하게 구입하고 있다.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이 동남아 5개국* 7개 패키지여행 상품 일정에 포함된 ‘단체 관광객 전용 쇼핑센터’에서 판매되는 주요 식품·화장품·공산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
  • 가구·화장품·위생용품 모두 품질 민원 집중 20190619 가구, 화장품, 위생용품 등을 포함한 생활용품 부문에서는 '품질'에 대한 소비자 민원이 집중됐다. 특히 화장품과 위생용품은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는 제품인데다 최근 유해물질 이슈가 계속되면서 소비자 민감도가 높아져민원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가구업종에서는 한샘의 민원 점유율이 과반 이상 차지하며 가장 많았다. 현대리바트는 29.2%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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