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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칠 벗겨진 건 하자 아냐?...마켓비, 칠벗겨짐·마감불량 등 하자 인정 안해 소비자와 분쟁 다발 20221005 마켓비에서 가구를 산 소비자들이 제품 하자를 주장하며 반품을 요구했지만 업체는 기능상 하자가 아니라며 거절해 갈등을 빚고 있다.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는 소비자들은 마켓비에서 산 가구의 칠이 벗겨지거나 마감이 미흡한 점, 먼지가 쌓인 부분 등을 하자로 지적하고 있다. 하지만 마켓비는 외관상, 기능상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불량으로···
  • [소비자민원평가-이커머스] 교환·환불·취소 불만 40% 육박...쓱닷컴 관리 우수 20220906 올 상반기 온라인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은 환불·교환·취소에 집중됐다. 지난해에 이어 소비자들이 환불·교환에 가장 많은 불만을 표시하며 온라인몰 업계의 고질병으로 나타났다.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쿠팡, 네이버쇼핑, 지마켓글로벌(G마켓·옥션), 티몬, 11번가, 위메프, 쓱닷컴(SSG닷컴), 인터파크, 롯···
  • 리퍼브 가구 구매자 10명 중 8명은 만족도 높아 20220125 리퍼브 가구 구매자 10명 중 8명은 만족도 높아- 계약서 미교부와 온라인 쇼핑몰의 정보제공은 개선 필요 -    사회 전반에 걸쳐 친환경 경영활동이 강조되면서 가구 시장에서도 지속가능한 소비로서 리퍼브 가구*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리퍼브 가구 구매자 500명을 대상으로 이용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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