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커뮤니티
메인으로 이동메인으로 이동

공지사항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3차 참가자 모집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3차 참가자 모집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 제공
작성자 유영은
작성일 2022.09.05 조회수 11327
첨부파일

“여행비 지원 받고 경남으로 가을여행 가자!”

-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3차 참가자 모집 -

 

- 19세 이상의 경남 외 지역 거주자 대상으로 3차 참가자 모집

- 참가자는 여행비 지원받고 개인누리집(SNS)에 경남관광 홍보

- 가을철 다채로운 축제·문화행사 개최로 볼거리 풍성해져

 

경남도는 여행비를 지원받고 경남을 여행하며 경남관광지를 홍보하는 장기체류형 여행프로젝트인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올해 3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경남도 18개 전 시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20년에 5개 시군 시범사업으로 시작했다가 큰 호응에 힘입어 2021년에는 15개 시군으로 확대한 바 있다.

 

경남지역 외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의 사람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선정자는 여행비를 지원받고 경남의 관광콘텐츠를 참가자 개인누리집(SNS)에 하루 2건 이상 경남관광지를 홍보하는 미션을 부여받는다.

세부 지원내역으로는 팀별(팀당 1~2명) 최소 2박에서 최대29박까지 하루 5만원의 숙박비가 지원되고 체험비 또한 1인당 5~8만원이 1회에 한해 지원되어 참가자가 희망한다면 한 달간 경남에 머무르면서 장기여행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각 시군에서는 여행동기, 여행계획의 충실성, 홍보효과성을 평가하여 선정하며 특히 개인누리집(SNS) 활동이 활발한 신청자를 우대하여 선정함으로써, 경남 관광홍보 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도내 전 시군에서 연간 3차례에 걸쳐 참가자를 모집하는 이 사업은 지난 상반기에 전국에서 852명의 참가자들이 현재 경남여행을 마쳤거나 여행 중에 있고, 9월부터 3차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1차) 모집 시 10팀을 모집했던 남해군에서는 113팀(166명)이 지원하였고, 13팀을 모집했던 통영시에서는 143팀(214명)이 지원하여 1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밀양시, 의령군, 고성군, 산청군에서는 별도 모집기간 없이 연간 수시로 모집하고 있어 언제든 지원이 가능하다.

 

※ 시군별 상세 모집일정은 붙임파일 참고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3차 참가자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3차 참가자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최종수정일 : 2018-10-12

top버튼.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