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경남명소
메인으로 이동메인으로 이동

자연관광

창녕생태곤충원

창녕생태곤충원의 파일 이미지

창녕생태곤충원의 파일 이미지

기본정보

1
  • 주소경상남도 창녕군 대합면 우포2로 333  길찾기
  • 관리기관창녕군청 생태관광과
  • 문의전화055-530-7411
  • 편의시설
    장애인편의시설 놀이시설 수유실 유모차 자전거 와이파이

상세내용

아이들이 하루종일 놀 수 있는 곳~

아이들 데리고 여행 한번 떠나기도 부담이 되는 요즘, 일상을 떠나 흥미로운 체험이 가득한 우포 잠자리나라 로 알뜰 여행을 떠나보자 -!

부화부터 유충, 성충의 단계를 거치는 잠자리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다.

수중에서의 잠자리 유충의 먹이활동, 우화 장면 및 탈피각 관찰, 잠자리 날리기 등을 체험하고, 가는실잠자리 성충 월동장면 연출 등 온실과 망실, 야외습지에서의 다양한 친환경 체험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생물이 자연에서 어떻게 살아가는지를 관람할 수 있는 등 즐길거리가 너무너무 많다.

 

요즘 돈 만원으로 뭘해?

 

창녕 우포 잠자리 나라는 관람료의 50%를 창녕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해주는 등 관광객을 위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창녕IC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관광객의 접근성이 용이하며 우포늪 생태관, 우포늪 생태체험장, 산토끼 노래동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관광시설이 인근에 다수 분포해 있다. 게다가 창녕군에서 우포생태촌 유스호스텔을 운영하고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은 체험에서 숙박까지 막힘없이 ! 즐길 수 있다.

산토끼 노래동산 천원, 우포늪과 우포따오기 즐기기 공짜, 우포늪 생태체험장 공짜 !!

 

더워도, 추워도 언제든지 가능~

우포 잠자리 나라는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어린이들이 체험, 탐구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최적지로 손꼽힌다. 친환경 체험 활동들을 통해 생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아이들은 함께 지키고 살아갈 자연생태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어른들은 어린 시절 잠자리를 잡으러 자연 속을 마음껏 뛰어 다니던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공간이다.

 
연계관광지

* 우포늪 생태체험장: 쪽배타기, 미꾸라지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 산토끼 노래동산: 동요 산토끼 노래의 발상지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관광지이다.

* 우포생태촌 유스호스텔: 밤 하늘의 별을 보고, 풀벌레 소리를 들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 우포늪과 따오기: 자연 생태계의 보고인 우포늪과 1970년대 한반도에서 자취를 감췄다가 우포늪에서 복원된 따오기를 볼 수 있다.

 

교통정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경우
대구와 창원을 잇는 중부내륙고속도로(45번)를 이용해 창녕 I.C통과 → 창녕 IC앞 사거리에서 '창녕' 방면으로 좌회전 → 우포1대로를 따라 1km지나 오리정사거리에서 좌회전[현풍(대구)방면] → 우포2대로(1080번 지방도)를 따라 약9km이동

국도(5호선) 이용하는 경우
1 창원 방면 : 국도(5호선)를 이용 남지 ~ 영산 ~ 계성을 지남 → 대지교차로에서 합천 방면으로 좌회전 → 우포2대로(1080번 지방도)를 따라 약7.9km이동
2 대구 방면 : 국도(5호선)를 이용하여 현풍~성산~대합을 지남 → 대지교차로에서 합천 방면으로 우회전 → 우포2대로(1080번 지방도)를 따라 약7.8km이동

연관태그

지도

지도안 선택한 장소입니다.

인근 관광지

창녕생태곤충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창녕생태곤충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관광개발국 관광정책과  
  • 연락처 : 055-211-6051

최종수정일 : 2018-10-17

top버튼.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