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커뮤니티
메인으로 이동메인으로 이동

공지사항

경남 봄철 비대면 안심관광지 16선 소개

경남 봄철 비대면 안심관광지 16선 소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17 조회수 2382
첨부파일

경남에도 봄이 오나 봄!

경상남도 봄맞이 비대면 안심 관광지 16선 소개

 

- 봄철 비대면 야외 관광지 소개...개별·소규모 단위, 거리두기 실천 관광지

- 코로나로 우울한 일상을 벗고, 경남에서 안전한 봄나들이 떠나요!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봄을 맞이해 국민들이 안전하게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도내 비대면 안심 관광지 16선을 추천‧소개했다.

 

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안전여행을 위한 비대면 관광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 봄철을 맞아 코로나19 피로감과 우울감을 해소하려는 여행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도내 비대면 야외 관광지를 소개한 것이다.

 

이번 16선은 설레는 봄을 주제로 다른 관광객과 일정거리를 유지하며, 봄꽃들과 함께 자연에서 휴식할 수 있는 야외 관광지를 중심으로 선정했으며, 개별·소규모·가족단위 방문 관광지를 위주로 시군의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봄날,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안전하게 가볼 수 있는 경남 봄철 비대면 안심 관광지를 만나러 가보자.

 

도심 속에서 만나는 자연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창원) = 유수지 주변 자연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조성된 환경공원으로 습지 보전지역에 꽃동산을 조성해 놓았으며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환경교육장의 역할을 하고 있다. 숲 해설사를 통해 숲생태계 체험학습도 가능하다.

 

한려수도의 아름다움에 빠지다

욕지도(통영) = 생태·휴양의 섬 욕지도의 명물인 모노레일에 몸을 실으면 아름답고 활기찬 욕지마을의 전경과 연화도·우도·국도 등 탄성을 자아내는 한려수도의 보석같은 섬들, 그리고 청정한 해안경관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욕지도 주민들이 예부터 이용해온 벼랑길을 다듬어 950여m의 아찔한 해안산책로에 설치된 출렁다리도 꼭 한번 건너보자.

 

평상에 누워 즐기는 삼림욕

용두공원(사천) = 와룡저수지 옆에 조성된 용두공원에 가면 튤립이 있는 풍차공원이 있어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총 면적이 5만 4천㎡의 공원에 어린이 놀이시설, 체육시설, 산책로 등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토끼와 다람쥐도 종종 만날 수 있다. 특히 공원 내에 조성된 편백숲에는 평상, 해먹, 의자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힐링하며 삼림욕하기 좋은 야외 관광지다.

 

낙동강 봄바람과 왕후의 노을

김해 낙동강레일파크·와인동굴(김해) = 낙동강 봄바람을 맞으며 레일바이크를 타고 왕복 3km의 철교를 달리면 겨울내내 묵혀뒀던 코로나로 쌓인 피로감을 날려버릴 수 있다. 와인동굴에서 판매중인 김해 특산물 ‘산딸기와인’을 맛보며 낙동강 노을을 감상하는 것도 낭만적이다. 거리두기·인원제한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으며, 레일바이크 탑승 전후 철저한 소독을 하고 있는 안심 여행지이다.

 

봄꽃들과 함께 걷는 힐링산책로

영남루 수변공원길(밀양) = 봄이면 밀양강을 따라 늘어선 벚나무들이 활짝 꽃망울을 터트려 보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강변둔치의 유채꽃, 장미꽃, 길가의 조팝꽃, 개나리 등 봄꽃들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약 6km, 2시간이 소요되는 산책코스로 관광객간 접촉이 많지 않은 비대면 걷기 코스다.

 

동백나무 사이로 살포시 걸어가면...

도장포마을 동백터널 숲(거제) = 바람의 언덕이 있는 곳으로 옛 마을안길에는 동백나무숲이 빼곡이 조성되어 있다. 동백나무 사이로 햇볕이 내리쬐면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일방향 통행으로 다른 사람과 마주치지 않고 비대면 안심관광이 가능한 공간이다.

 

매화 꽃길따라 감성 가득한 여행!

원동역(양산) = 원동역부터 경부선 철길을 따라 빼곡하게 열린 꽃길이 낭만적인 한적한 봄철 여행지다. 봄이면 분홍빛 매화가 흐드러지게 피는 원동마을에서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벽화들을 벗삼아 나들이를 즐겨보자.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에 따스함과 위안이 되어준다.

 

자연속 힐링 드라이브

한우산 드라이브 코스(의령) = 잘 정비된 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면서 한우산에 오르면 아름다운 벚꽃길이 병풍이 되어 길을 안내한다. 정상에 위치한 도깨비 숲에서 도깨비를 만나보자.

 

드넓은 청보리밭에서의 여유

강나루 생태공원(함안) = 4월 중순이 되면 42만㎡의 면적에 청보리밭이 광활하게 펼쳐져 보기만 해도 시원하다. 늦봄이 되어 청보리가 익으면 황금색 들판으로 변해 또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넓은 면적 덕에 방문객 간 밀접도가 낮아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 자연을 즐길 수 있다.

 

아이동반 안심관광 준비 완료!

산토끼 노래동산(창녕) = 동요 ‘산토끼’를 소재로 한 테마파크로 어른들에게는 어린시절의 추억을 선사하고, 아이들에게는 체험학습의 장을 제공한다. 산토끼 동요관, 토끼먹이 체험장, 레일썰매장, 작은 동물원 등이 있어 가족 봄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안심관광을 위해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및 열화상 카메라를 도입하고, 관람객간 접촉차단과 혼잡도 개선을 위해 일방향 관람을 실시한다. 또 곳곳에 소독제를 비치하고 수시로 방역·점검을 하고 있다.

 

공룡 발자국을 따라 떠나는 여행

상족암군립공원(고성) = 공룡발자국 화석산지가 조성되어 좋은 학습장소로 인기가 많고, 고성 앞바다와 어우러지는 천혜의 절경으로 관광객에게 청량감을 주는 자연명소다. 공원 내에 위치한 공룡박물관에서는 여러 종류의 공룡화석과 공룡발자국 화석을 만날 수 있다.

 

싱그러운 초록으로 물든 내마음

정금차밭(하동) = 지리산과 섬진강이 만나는 자연경관과 함께 사계절 푸른 싱그러움이 가득한 정금차밭은 비대면 관광지 및 SNS 포토존 명소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오래된 차나무들이 재배되고 있는 역사·문화의 공간이다.

 

옛담장마을 흙담따라 산책하기

남사예담촌(산청) =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1호 남사예담촌에는 집집마다 정성들여 쌓은 흙담이 있다. 흙담 사이 골목길로 걷노라면 100년이 넘은 담쟁이 넝쿨이 흙담 가득 드리워진 모습에 운치가 절로 묻어난다. 봄이 되면 고가의 뜰마다 매화나무가 겨울에서 가장 먼저 깨어나 은은한 향기로 고택을 채운다.

 

진분홍 카펫위를 걷다

황매산(산청·합천) = 4월 말이 되면 산 전체가 철쭉꽃으로 물든다. 장애인·노약자를 위한 무장애 데크길도 따로 조성되어 있으며, 능선을 따라 걸어가는 동안 푸른 하늘 아래 끝없이 펼쳐진 진분홍빛 꽃의 파도가 눈을 즐겁게 한다. 야간에는 별과 은하수를 관찰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벚꽃비 내리는 아름다운 안심여행지

합천호와 백리벚꽃길(합천) = 합천호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거나 산책을 하면서 만나는 벚꽃나무의 행렬은 눈을 뗄 수 없이 빛난다. 차량에 승차한 채 흩날리는 벚꽃내음을 충분히 즐길 수 있고 인적 드문 곳에서 잠깐 내려 신선한 봄 공기를 한껏 마실 수 있는 안심관광지다.

 

나만의 힐링 포레스트

서출동류 물길 트레킹길(거창) = 산수교에서 출발해 자연휴양림, 월성숲, 월성마을까지 이어지는 트레킹 길로 산자락에서 이어지는 깨끗하고 시원한 계곡과 아름다운 천연림이 나만의 힐링시간을 제공한다. 시원한 계곡물과 함께 숲과 계곡이 자아내는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하며 걸을 수 있다.

 

이재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1년이상 지속되고 있고, 이에 온 국민이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다. 봄을 맞아 개인 방역과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자연속에서 힐링하며, 우울감을 조금이나마 날려버리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 1. 관광지 사진 ( 통영 욕지도 / 의령 한우산 드라이브길 / 함안 강나루생태공원 / 산청합천 황매산) 4부.

       2. 세부 홍보자료 1부.  끝.

 
경남 봄철 비대면 안심관광지 16선 소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 봄철 비대면 안심관광지 16선 소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최종수정일 : 2018-10-12

top버튼.
방문자 통계